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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나우] AI옵스 플랫폼으로 IT 운영을 혁신하라 - IT 운영의 새 패러다임 서비스나우의 ‘하이퍼 AI옵스’

리소스 발행인: ServiceNow

AI옵스(AIOps)는 ‘IT 운영’에 ‘인공지능’을 접목한다는 개념이다. 이 접근법이 IT 운영에 미치는 영향은 실로 상당하다.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AI옵스를 도입할 경우 기존 10~15%에 그쳤던 IT 운영 자동화 영역을 80~85%까지 확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훨씬 적은 노력으로도 전반적인 운영 가시성 향상, 생산성 증대, 비용 절감이라는 각종 이점을 누릴 수 있음은 물론이다.

문제는 이렇게 ‘핫’한 AI옵스를 도입하긴 했지만 기대만큼의 성과를 달성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많은 기업이 자동화를 통해 효율성과 유연성을 높이고자 하는 가운데 AI옵스 솔루션을 사일로화된 형태로 도입하거나, 스크립트 기반 업무 자동화를 부분적으로 채택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통한 효율성 개선은 어디까지나 사람이 가진 기술력과 그동안의 축적된 경험을 기반으로 한다는 점에서 여전히 한계를 가질 수밖에 없다.

기존의 방법을 개선하는 것을 넘어 IT를 운영하는 새로운 방식이 필요한 시점이다. 그 새로운 방식의 핵심에는 AI를 플랫폼 차원에서 활용하는 선제적 IT 운영 전략으로써 서비스나우가 제안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이 있다. 바로 ‘하이퍼 AI옵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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